본문 바로가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와우 bis 사이트. 고인물 유저가 직접개발한 사이트

by 슥스슥슥 2023. 6. 5.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레이드및 쐐기에서 드롭되는 아이템 중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 재질, 스탯, 2차스탯에 해당되는 아이템 목록을 조회하는 웹페이지를 알려드립니다!!

 

BIS란 무엇인가!?

Best In Slot 템파밍이 이루어지는 RPG계통 게임에서 해당 장비 슬롯에서 직업이나 빌드 별로 가장 효과가 뛰어난 아이템을 지칭할때 쓰이는 표현.

 

와우에서 BIS의 중요성!

현재 용군단 확장팩 기준 와우에는 13개의 직업이있습니다. 그리고 직업마다 38여개의 특성으로 나눠집니다. 예를들면 마법사라는 직업이있고 화염 냉기 비전 마법사로 세분화되는 특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특성마다 가장 우선으로 해야하는 2차스탯은 다 다릅니다. 예를들면 비전마법사라면 치명,특화위주의 스탯을 챙겨야하고, 화염마법사라면 가속,특화 위주의 스탯을 챙겨야하는식 입니다. 이러한 우선시되는 스탯은 직업밸런스패치를 통해 바뀔수도 있습니다.

 

BIS아이템을 구해보자!

다시 예를들어보겠습니다.

나는 화염마법사를 육성하고있는 유저입니다. 가속, 특화옵션을 챙겨야하는데 현재 와우게임내에서 확인할수 있는 던전도감은 말그대로 던전에서의 보스를 기준으로 하여 드롭되는 아이템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2차스탯을 드롭되는 던전및 보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던전마다 보스마다 일일히 클릭해서 아이템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지요. 이는 거의 모든유저가 불편을 겪는 상황입니다.

 

BIS아이템을 쉽게찾아보자!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는데 목적을 둔 BIS사이트 하나를 소개드리겠습니다.

 

http://eterinfo.kr/wowbis

 

블리자드에서 제공하는 WOW API에서 DB를 수집하여 개발된 사이트입니다.

현재 용군단 2시즌 레이드및 쐐기에서 드롭되는 아이템을 대상으로 보여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