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용군단 직업 추천 특성 티어 (2023년)

by 슥스슥슥 2023. 8. 1.

목차

 

와우의 최신확장팩 용군단은 오래된 정통RPG게임답게 탱커, 딜러, 힐러의 역할이 명백히 나눠져있습니다.

파티나 공격대를 리드하는 취향이라면 탱커.

남보다 더 높은 딜을 하겠다라는 욕심이있고, 조금이라도 더 높은딜링을 위한 고민이 성향에 맞다면 딜러. 그리고 딜러는 원거리딜러, 근거리딜러로 나뉩니다. 스킬캐스팅시간 소요되지만 적의 공격에서 좀더 안정적인 위치에서 딜을 하고싶다면 원딜. 원딜보다 좀더 많은 적스킬을 대처해야 하지만 스킬캐스팅이 없어 무빙딜의 이점을 얻고 싶다면 근딜을 선택하세요.

마지막으로 파티나 공격대를 두루살피며 탱커나 딜러의 안정성을 높히는 역할을 원하면  힐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역할군중에서 분명 특성마다 성능의 차이는 있습니다. 참고로 특성이란 직업이있고, 직업이 선택할수있는 세부적인 능력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와우는 직업보다 특성으로 케릭터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드루이드여도 수호드루이드는 탱커 조화드루이드는 원거리딜러이기 때문입니다.

 

1.탱커추천 특성

수호 드루이드 (수드)

혈기 죽음의기사 (혈죽)

수드와 혈죽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수드는 현재 쐐기(단계별던전) 컨텐츠에서 가장 좋은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정 단수 이상의 높은던전에서는 수드아니면 깰수 없다 라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혈죽은 레이드컨텐츠에서 많이 선택되는 탱커이며 쐐기에서도 준수한 성능을 보입니다. 보호 성기사(보기) 역시 좋은 탱커이지만 숙련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제외했습니다.

 

2.힐러추천 특성

신성 사제 (신사)

신성 성기사 (신기)

신사와 신기를 추천드립니다. 어떤 역할군이나 그렇지만 특히 힐러는 특성에 따라 케릭터운용 스타일이 많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파티원의 체력이 빠지면 바로바로 힐스킬을 사용하는 직관적인 힐러가 있고, 강한데미지가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춰 보호막을 씌우거나 쿨기 성격의 강한힐을 넣는 설계형 힐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설계형힐러가 난이도가 높습니다. 신사와 신기는 직관적인 힐러이며 여러면에서 골고루 성능까지 좋기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는 힐러입니다.

 

3.원거리딜러 추천 특성

암흑 사제 (암사)

냉기 마법사 (냉법)

암사와 냉법을 추천합니다. 두특성 모두 현재 레이드및 쐐기 컨텐츠 상위 성능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암사의 경우는 현재 최상위 티어급 성능입니다. 냉법의 경우 같은 직업 특성인 화법보단 한단계 밑의 티어급 성능이지만 화법은 주로 최상위 컨텐츠에서 냉법보다 더 강한모습을 보입니다. 냉법은 대체적으로 화법에 크게밀리자 않으며, 후에 화법으로 전향할수 있는 기회도 가지고 있습니다.

 

4.근거리딜러 추천 특성

부정 죽음의기사 (부죽)

고양 주술사 (고술)

 

부죽과 고술을 추천해봅니다. 아쉽지만 현시점의 직업밸런스에서 근거리딜러는 원거리딜러에 비해 아쉬운상황입니다.

그간 와우의 특성간 밸런스를 생각해볼때 원딜과 근딜의 성능이 비슷하게 잘 유지되지만 현재로서는 원딜로 어느정도 기울어진 상황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부죽은 레이드컨텐츠에서만은 최상급수준의 딜링능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이유는 기본 딜링도 준수하지만 사제의 마력주입(대상케릭공속상승) 스킬과의 시너지가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술은 레이드와 쐐기 컨텐츠모두 준수한 성능을 보입니다. 하지만 컨트롤이 어렵다는 단점이있고, 블러드라는 최상급 시너지 스킬을 보유하고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