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ode.js] iconv 모듈 설치 오류 해결.

by 슥스슥슥 2017. 8. 2.

Node.js를 이용해 json파일을 파싱하려한다.

한글이 깨지는걸 확인했다.

 

npm install --save iconv

Node.js 환경에서 EUC-KR을 사용하기 위한 모듈을 설치하는 명령어다.

 

iconv라는 모듈은 C++인지 Python인지 Node.js가 아닌 다른언어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Node.js 냅두고 C++로 만드는 이유는 "Script언어가 커버하기엔 속도가 느리기때문" 이라고 책에서 보았다.

 

즉, node-gyp라는 모듈을 사용해서 C++이나 Python같은 언어를 갖다써서 만들어진 모듈이라는 것이다.

iconv 모듈을 사용하려면 node-gyp를 설치해야하는건 아니다. (node install -g node-gyp)

 

node-gyp를 통해 만들어진 모듈을 빌드하기 위한 도구만 있으면 되는거같다.

그도구는 Python2.7과 Visual Stdio 인거같다.

 

그래서 iconv모듈을 사용하려면 꼭Python2.7 버전과 vs2015를 설치해야만 한다고 나와있다.

그러나 나는 그 둘을 설치해도 계속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여기서 주 키워드는 "warning MSB8003: Could not find WindowsSDKDir variable from the registry." 이것이다.

뭔가 정의가 안되었다라는 메세지이다. 설치가 덜되었나? 더더욱 구글링을 해보았다.

 

이오류로 정말 반나절은 검색 한거같다.

뭔가 좋은느낌이 오는 방법을 찾았다. 그방법은..

 

Vs 2015를 실행하고 새프로젝트 - Visual C++ 메뉴를 보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보인다.

이 화면에서 "... C++ 도구.." 라는 템플릿을 설치하니까 해결되었다. 나는 이미 설치되어 보이지 않는것같다.

 

 

댓글